O.O.O - 나는 왜


오랜만에 날것에 가까운 기타소리를 듣고 싶었는데, O.O.O는 좋은 선택이었다. "나는 왜"는 일렉기타라는 악기 본연의 색깔을 살리면서 아이디어의 기발한 면과 서툰 모습 모두를 최대한으로 살린 듯한 곡이다. 서툴다는건 덜 다듬어졌다는 의미라기보단 곡 자체에 약간의 어색함이 담겨 있다는 뜻인데(멜로디, 가사, 특정 코드, 곡의 진행 등), 신선함의 경계에 있는 이런 모습까지 이 밴드의 매력인 것 같다. 이 곡이 담긴 앨범 <Garden>의 탄생 배경을 밴드의 목소리로 자세하게 이야기하는 곡 소개에서도 이러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타 솔로 파트의 미묘하게 jazzy한 코드변화와 솔로 멜로디+톤이 정말 좋다.

O.O.O - 나는 왜 (M/V)
(순전히 코드때문에 롤러코스터 "Speechless"가 생각났다..)

O.O.O - 나는 왜 (가사)

나는 누구인가
끝없이 물어봐도
대답은 오질 않아
밝은 길을 걷는
수많은 사람들 속
홀로 다릴 저네

나를 보지 않아
끝없이 말해봐도
믿어지진 않아
한 순간 쏟아지는
수많은 질문들 속
결국 눈을 감네

나는 왜 혼자만 아플까
모두들 웃고만 있는데
저들도 결국엔 다 나와 같을까
다들 홀로 울고 있나

나의 잘못이라
끝없이 몰아가도
이해되진 않아
켜켜이 쌓여가는
수많은 미움들 속
다시 침을 뱉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