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Glasper - Everything In Its Right Place/Maiden Voyage
"Everything In Its Right Place" 원곡의 음산함을 특유의 화성과 조옮김으로 풀어내는 연주. 마지막 약 1분간 이어지는, Herbie Hancock의 "Maiden Voyage"를 연주한 부분은 앞부분의 분위기를 이으면서 더 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John Mayer - Kid A
존 메이어는 "Kid A"라는 초현실적이고 공포스럽기까지 한 곡에서 어쿠스틱한 요소만 딱 집어냈다. 전혀 힘을 주지 않은 3분간의 정갈하고 산뜻한 음악이다.
Hanson - Optimistic
앨범에서 가장 락적인 곡을 락으로 연주한 정직한 커버지만, 편견을 씻는 묵직한 연주와 화음에서 그들만의 색깔을 잘 담고 있다.
Pomplamoose - Pumped Up Kicks & Everything In Its Right Place Mashup
Foster The People과 Radiohead 메쉬업! 그것도 밝고 위트있는 분위기의 "Pumped Up Kicks"와 음울한 "Everything In Its Right Place"가 섞였다. 멜로디와 가사는 "Pumped Up Kick"를 따라가고 반주는 Verse에서는 "Everything In Its Right Place"를, 후렴에서는 "Pumped Up Kicks"를 모티브로 한다. 그 결과는 포티셰드같은 어두움과 파티락앤썸의 말랑말랑함의 대비다. 특히 후렴을 반복하기 직전에 끼어들어간 한 마디의 킥이 느낌있다. 아무튼 매우 신선한 커버다.
댓글
댓글 쓰기